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부지원 가능한 개인사업자대출은 조건과 한도만 맞으면 많이 받을수록 이득입니다.

낮은 금리에 신용등급 관계없는 상품이 많고, 이를 통한 레버리지 효과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레버리지 효과란?

타인이나 금융기관으로부터 차입한 자본을 가지고 투자를 하여 이익을 발생시키는 것을 말한다.

빌린 돈을 지렛대(lever) 삼아 이익을 창출한다는 의미에서 지렛대 효과라고도 부른다.

 

그럼 이런 레버리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대출 상품들은 무엇이 있을지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 목차 정리

 

 

햇살론 대출

 

햇살론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생계자금형 대출입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로 활용 가능한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자격은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여야 하고,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4,500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만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긴급생계자금, 대학생, 청년 햇살론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런 상품을 이용해서

레버리지 효과를 극대화하면 도움이 됩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대출

사업초기에는 자금이 부족해서 필요한 장비를 못 사거나 좋은 기회를 잃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급하게 나온 매물이 있는데 계약금 몇십, 몇백만원이 없어서 사업초기에 필요한 세팅을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막기 위해서라도 스마트폰으로 저금리로 나오는 소액대출이나,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면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생계자금은 연 10.5% 이하이며, 청년 대학생들은 4.5%라는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세에서 29세라면 고금리 대출을 받지마시고, 위처럼 저렴한 대출부터 받는것이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햇살론 대출 기간은 5년으로 1년 거치 4년 이내 원금 균등분할 상환입니다.

 

 

필요한 서류는 본인 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 사업사실 확인서류(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무등록 소상공인 확인서 등이 있으면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미소금융

미소금융도 정부지원 저신용 개인사업자대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도권 금융의 대출이 어려운 개인사업자들의 창업·운영자금과 긴급 생계 자금 등을 위한 소액대출 서비스입니다.

 

대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
    * '21년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이하인 자 또는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

 

미소금융은 4가지 형태로 지원하고 있는데 창업자금, 사업 운영자금, 시설 개선자금, 긴급 생계자금입니다.

아래 꼼꼼히 표로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미소금융 대출 조건
구분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생계자금
대출한도 7천만원 2천만원 2천만원 1천만원
대출기간 6년 이내 5.5년 이내 5.5년 이내 5년 이내
금리 4.5% 4.5% 4.5% 4.5%

이런 대출을 받게 되면 확실히 사업하는데 군자금이 마련되는 느낌이라 든든합니다.

월급을 줄 수도 있고,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허나, 이렇게 받고도 조금 돈이 모자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성급하게 고금리 대출을 받거나, 카드론 등을 받게 되면

이후에 추가 대출 받는게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 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 등에서 지원해주는 비상금대출 처럼 소액 대출해주는 상품이 있고, 이런 것들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단한 인증만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명하게 순차적으로 대출을 받아야 사업하는데 탄탄한 기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새희망홀씨도 저신용 개인사업자대출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연간 소득이 3,500만 원 이하 이거나,

 연간 소득 4,500만 원이면 6등급 이하의 저신용자이면 대출을 해주는 상품이며, 가능합니다.

 

해당 대출은 자영업자를 기준으로 나오는 대출이기 때문에,

본인 사업을 최소한 6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한도는 최대 3천만 원이지만 은행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긴급생계자금 목적이라면 추가대출 5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만약 소액의 금액이 부족하다면, 가장 만만한 대출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1금융권 대출이고, 저금리라서 신용등급이 가장 적게 떨어지는 대출이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용등급 금리 한도 상환 한방에 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 금리, 한도, 상환 측면에서 청년들이 꼭 알아야 하는 유용한 대출상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제 1금융권과 동일한 대출이기 때문에

moneymachiner.tistory.com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는 최저 연 6%~ 최고 10.5%이며 개인 신용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되며 조건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이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하며 상환 방식은 은행마다 다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저신용 소상공인 긴급대출 정책 (2021년 8월) 신청방법 및 조건정리

저신용 소상공인은 긴급대출의 절실함을 아실 것입니다. 2021년 8월 기준으로 신청방법과 조건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관리비, 임차료가 밀리고 있는 사업가 분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만 정리했

moneymachiner.tistory.com

 

 

엠맥스론 개인회생 대출 신청 방법 정리

엠맥스론은 개인회생 대출을 전문으로 하는 대부중개업 회사입니다. 신청방법과 조건 한도를 정리하면서 개인회생 이후의 인생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이번 포스팅은 코

moneymach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