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리는 항체치료제 관련주는 일라이릴리라는 종목으로 코로나 테마주입니다.

 

제 정보는 투자 판단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정보일 뿐,

추천 및 매수 권유하는 글이 아니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항체치료제란?

출처 : 식품의약 안전처 

코로나에 감염된 환자가, 항체치료제를 투여받으면 중화항체가 신체에 형성이 되고, 그 형성된 항체로 코로나바이러스를 제거한다는 원리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종류의 정보라면? 알고 있을 때 항체치료제 관련주들이 무엇이 있는지 잘 알기만 하더라도 다음날 급등하는 주식 종목이 무엇인지 남들보다 더 높은 확률로 판단하기 좋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실제로 항체치료제로 알려져서 급등한 종목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혈장 분리용 멤브레인 제품을 개발한 회사입니다.

시노펙스

 

 

식약처에서 임상 2상 시험계획을 승인한

GC녹십자 (주식으로는 녹십자홀딩스2우, 녹십자)

 

 

위의 것들은 이미 급등했다가 빠진 주식들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투자하는 것에는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가장 최근에 급등할만한 주식으로는 앞서 소개드릴 미국 제약회사로 알려진 일라이릴리가 있습니다.

 

지난 10월 7일 미국 제약회사 일라이릴리가 미 식품의약국(FDA)에 코로나19 치료제의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했다는

뉴스를 접했는데요.

 

이런 내용을 접하면, 그 다음날 주식이 급증하지는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에 한번씩 찾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기사에선 일라이릴리 측 입장은 'LY-CoV555'라는 항체치료제가 코로나19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주장을 하고 있었어요.

 

 

한미약품과 보령제약

위 2가지가 관련주로 급부상한 이유는 보령제약은 일라이릴리 항암제 국내 권리를 인수한 기업으로, 계약을 체결했기에 관련주로 엮였고, 한미약품은 현재 언론에서 관련주라고 밀어주고 있는 듯 합니다.


일라이릴리는 본사의 항체 치료제가 내성이 좋고 심각한 부작용도 없었다는 소식을 알리면서, 코로나 증상이 크지 않은 환자에게 투약됐을 때 11일째부터 바이러스가 몸에 주는 부하를 줄인 것으로 확인했다면서 코로나 치료제로 유효하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01234567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정보 공유차원에서 올리는 글로, 주식 추천글이 아니오니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제네론 관련주 유나이티드제약 유틸렉스

갑작스럽게 리제네론 관련주가 주목받는 이유는 미국 대통령, 도날드 트럼프의 코로나 확진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미국 대통령의 코로나 치료제로 사용된 것이 미국의 바이오 기업인 리제네론�

moneymachiner.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