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비스포크 삼성전자 주가 미치는 영향

임장 실투금 분석 2020. 11. 24. 09:30
반응형

비스포크가 삼성전자 주가에 영향을 미친다?

과연 이말은 허황된 것일까요? 사실 저도 잘 모릅니다. 그렇지만 최대한 초보 투자자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작성해 본 글이니, 한번 내용을 쭉 읽어보시고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이번 삼성전자 주가가 가장 저렴한 시기일 수 있다는 개인적인 의견이 있습니다.

왜냐? 아래에 주가 차트를 보여드리겠지만, 주가의 등락은 있을지언정

최종적으로는 우상향을 하기 때문이란 생각이 듭니다.

 

특히 이번 삼성전자에 대해서 갤럭시나 스마트폰만 관심이 있던 분들이라면.. 이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비스포크>

출처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비스포크는 삼성에서 개발한 맞춤형 인테리어 가구 중에서 냉장고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모델들입니다.

집안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냉장고에서 출발을 했는데, 항상 똑같았던 은빛이었던 냉장고의 화려한 변신이라고 할까요?

 

장롱처럼 보이기도 하고, 벽장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중요한 것은 성능도 뛰어난 냉장고이면서, 예쁘기까지 하다는 것이

이 제품의 핵심 컨셉이죠.

출처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특히 이번 코로나 사태로 사람들이 집안에 많이 머물면서, 비스포크가 삼성전자 주가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급등에 대한 기대감을 부풀리는데 비스포크가 한몫하고 있습니다.

출처 : ALIO 국내 가전산업 동향 보고서


삼성전자 주가 미래예측

놀랍게도 이번 비스포크의 제품 판매가 전체 냉장고의 65%를 차지하면서 점점 가전, 가구도 공장에서 찍어낸 듯한 일관적인 모습보다는 이렇게 커스터마이징 된 제품들이 주류가 될 것이란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가구, 가전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는데요. 그 중에서 이번 삼성에서 출시한 비스포크는 맞춤형 디자인 가전이라는 키워드로 일명 "예쁜 가전"이라는 컨셉으로 대중들에게 다가왔고

이는 백색가전의 강자 LG를 위협하는 와일드카드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실제로 그러한 예측을 뒷받침이라도 해주는듯 냉장고로만 나왔던 비스포크가 인덕션, 식기세척기까지 확장하고, 거기에 더해 오븐, 김치냉장고도 비스포크로 만들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삼성전자 현재 주가

 

주식의 리스크는 투자손실에 대한 부담감이 가장 크죠.

대출을 붓고, 적금을 깨더라도 삼성전자의 주가가 이정도로만 수익률을 보장한다면 어떤 상품들보다 수익률이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저만의 기대일까요?

 

11월 23일 오전 9시 45분 기준으로 삼성전자 주가는 66,800원까지 올랐습니다. 예전에 오만전자 육만전자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주가가 회복하지 못했을 때는 조롱을 받았으나, 최근의 가파른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조만간 7만전자라는 이름으로 불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그런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은 근 3년 이내에 최고점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차트와 주가 흐름만 본다면, 지금 금보다 오히려 안전자산이 될수 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삼성전자 주가는 호조 일색입니다.

 

차트는 물론 등락을 반복하긴 했고, 특히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굉장히 큰폭으로 떨어졌고, 그 외에도 여럿 악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밝은 빛만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로 11/23일 기준 66,700원으로, 13일 2,200원 / 16일 3,100원씩 각각 상승하면서 급등을 했는데, 오늘도 2000원 이상 오르며 주가의 호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기업 재무분석

 

이런 삼성전자의 놀라운 호조세는 실적에 대한 자신감의 발로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 3분기 삼성전자 실적은 

영업이익 12조 3500억 원. 전년 대비 58.0% 매출은 66조 9600억 원. 전년 대비 8% 증가했습니다. 기업 규모를 생각하면 정말 말도 안되는 수익률을 자랑하는 셈이죠.

 

 

3분기가 아닌 6월 실적만 보더라도 매출액 529,661억원, 영업이익 81,463억원, 당기순이익 55,551억원으로 영업이익률 15.38%를 기록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대부분의 기업의 실적이 추락한 것에 반해서 놀라운 성적이란 생각이 듭니다.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삼성전자, 갤럭시만 강한것이 아니다 라는 것을 제대로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앞으로 초보 주식투자자 분들이라면 어떤 종목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시죠.

 

제가 직접 분석한 주가분석 글들을 보시면서 투자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