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SK텔레콤 주가 전망

임장 실투금 분석 2020. 12. 18. 20:46
반응형

SK텔레콤은 국내에서 알아주는 1위 통신사입니다.

국내 45%는 SKT / KT는 26% / LG는 19%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나머지 10%는 알뜰폰시장이구요.

그럼 과연 1등 통신사인 만큼 주가도 1등일까요?  

 

초보자가 투자해도 좋은 회사일까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정리해보려 합니다.

 

 

 

SK텔레콤 주가 / 2020년 가입자 비율은?

주가를 알아보기 전에, 과거에 비해 현재는 어떻게 고객들의 마음이 움직이고 있는지 봐야할 필요가 있겠죠?

위에서 말씀 드린 지표는 과거 지표라 최신 2020년 10월 자료를 보면, 여전히 1위이긴 하지만. 점점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9월과 10월 비교만 보더라도 MVNO 알뜰폰 통신사만 21.9% 늘어났을 뿐 나머지는 전부 감소이거나 유지하는 정도로 되어있습니다. 특히 KT는 심각할 정도로 이탈을 하고 있네요. 

SK텔레콤 현재 주가는?

위 자료를 먼저 보여드린 이유는 통신사는 상품을 추가 개발하거나 늘리질 못해요. 고객이 새로 생기는 것도 아니고,

한번 가입한 고객은 최소 2~3년정도는 그 통신사만 이용합니다.

결국 SK텔레콤이 현재 갖고 있는 주력 상품은 한정된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데이터 임대서비스를 팔아야 하는 한계가 있죠.

 

실제로 그런 것이 장점으로, 단점으로도 적용될 수 있는데 SK텔레콤 현재 주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12월 18일 기준으로 246,500원으로 마감했고, 전일 대비 500원 증가해 +0.2%의 등락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국인 소진율 역시 69.3%로 외국인의 비율이 많이 몰려있죠.

 

아까 말한 SK텔레콤 주가의 장점은 코로나와 관계없이 안정적이다 이것입니다. 

국가재난 사태급이었던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주가가 회복 되었고, 해당 주가는 코로나 이전, 이후와 별반 다를바가 없습니다.

 

그것은 단점으로도 작용하는 셈이죠. 투자매력 가치가 없다는 것.

급등주 추천 해주시는 분들이나 종목 분석 전문가분들도 아마 비슷한 이야기를 하실거라 생각해요.

고객이 한정되어 있으면서, 그 고객이 이탈할 일이 없기 때문이죠. 코로나라서 식당/호텔 등 오프라인 대면 접촉 사업들은 대다수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그것과 관계없이 꾸준히 성과가 나고, 그 변동의 폭도 좁습니다.

 

SK텔레콤 주요재무 분석

실제로 코로나 전후에 관계없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일정한 비율로 유지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언 코로나 최악의 상황이었던 3월에는 순이익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SK텔레콤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기사

위 기사들을 보면 알겠지만, 새로운 기술이 개발 되었다는 것보다는, 이미지 관리, 브랜드 관리 차원에서의 기사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업종의 특성을 생각하면 당연한 것이겠지만, 국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만 기업의 성과가 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SKT 알뜰폰 요금제 정리

알뜰폰 요금제는 통신사별로 상이합니다. 조건도 다르고 혜택도 다르고 요금도 다 제각각이에요. 그런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면 얼마나 편하고 좋을까, 그리고 그것을 비교까지 해주면 얼

trandhunter.tistory.com

참고로 위 자료에는 SKT알뜰폰 요금제도 정리되어 있으니 한번 훑어보시면서 알뜰폰 사업에 대한 것도 겸사겸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SK텔레콤 주가 미래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