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임장 실투금 분석 2020. 12. 29. 15:29
반응형

SK이노베이션 주가는 꾸준히 오르고 있지만, 역대 최악의 실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대체 무슨 일이 있는걸까요?!

과연 SK이노베이션에 투자해도 좋은 것일까요? 오늘 포스팅에서 최대한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 이란?

 

국내 최초 및 최대의 에너지 화학기업으로, SK에서 2007년 투자사업부분 영위를 위해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 생산 판매등을 위해서 분할신설된 분사입니다. 쉽게 말하면, SK계열사 중에서 석유, 화학은 담당하고 있는 기업인 셈이죠.

 

시가총액은 16조 9,674억. 매출액 49조 8,765억의 공룡기업입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은?

SK이노베이션 주가는 12월 29일 기준 182,500원을 기록했고, 4,500원 올라 전일 대비 +2.53%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호조세는 계속 지속되고 있으며, 8월 10일에는 197,500원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는 코로나 폭락 이후에 횡보하는 듯 보이더니, 8월에 한번 크게 급등했고, 11월에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기업 재무분석

2020년 1분기 (3월)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감소했고, 그 이후에도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서 매출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순이익률 측면에서는 잘 방어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SK이노베이션 주가 역시 이런 이익률과 재무적 안정성 때문에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고 급등을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주가 미래예측

 

 

위 3개의 기사는 8월중 급등주로 올랐을 때 나왔던 경제기사들입니다. 전기차 수혜로 인해서 SK이노베이션이 급등주가 될 수 있었던 것들인데요. 그 이후에 더이상 치고 나가지 못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아래는 11월 중에 SK이노베이션 주가가 급락했을 때 나온 기사들입니다.

특히 12월에 LG화학과 ITC소송 때문에 배터리 사업이 미궁에 빠지면서 문제가 되었고, 석유와 항공분야가 꽉 막히는 바람에 영업손실이 커진 것도 급등주로 오르지 못한 이유중 하나였습니다.

 

다행이 최근에는 유가 회복세에 따라서 흑자전환을 이뤘고, 11월 이후에는 급등주로 다시 오르며 15만원대의 주가가 18만원까지 오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SK이노베이션 주가의 미래 예측을 위해서는 석유와 배터리와 관련된 산업과 환경이 어떻게 바뀌느냐에 따라서

영향을 많이 받으니, 석유의 가격과 신재생에너지, 배터리 차량과 관련된 내용을 주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