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삼성전기 주가 전망

임장 실투금 분석 2021. 1. 16. 15:43
반응형

삼성전기 주가 전망은 이번 코로나로 인해서, 급등주로 올라선 삼성전자의 혜택을 많이 받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오늘의 주식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전기 란?

 

각종 전기부품을 제조하며, 생산/판매를 도맡고 있는 삼성 계열사중 하나로, 주로, 컴포넌트, 카메라, 통신 모듈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반도체패키지판과 같은 첨단산업도 도맡고 있습니다.

 

그런 삼성전기의 시가총액은 15조 508억, 매출은 8조 408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설립년도는 1973년이며, 생산거점 및 판매거점이 13개국, 25개소가 있는 글로벌 기업이기도 합니다.


삼성전기 주가 전망은?

 

그런 삼성전기 주가는 실제로 부품류들이 삼성전자의 부속품들 (카메라, 통신모듈 등)을 취급하기 때문에 상생하는 주식이라 상생주라는 표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즉, 삼성전자 주가가 급등하면 자연스럽게 삼성전기 주가 역시 급등한다고 보더라도 과언이 아니겠죠. 

 

그런 삼성전기의 주가는 201,500원으로 전일 대비 6,000원, -2.89%의 등락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기업 재무분석

 

삼성전기 기업 재무분석을 해보더라도, 순이익은 늘어나고, 부채율은 줄어들며,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그말인 즉슨, 이번 코로나 충격을 잘 극복하는 것도 모자라, 오히려 코로나 수혜주로서 탄력을 받고 쭉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미래예측.

 

실제로 각 기사에서도 삼성전기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고, 삼성전자의 호재와 갤럭시 S21의 출시로 인한 혜택도 기대감을 부풀리고 있습니다. 

 

창사 이래 최고가의 삼성전기 주가는 3월 19일 최저 81,700원을 기록했고, 현재 최고가는 1월 13일 215,500원으로 무려 3배 가까이 폭등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한달간의 주가 전망을 보더라도, 거래량과 전일비 등락률을 비교하면 12월초 16만원이던 주가가 현재는 20만원까지 올라왔으니, 앞으로 큰 변수가 없다면 호신호가 유지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
반응형